2021년 인턴사원으로 입사하셨다는데, 그 과정은 어떠했나요?
안녕하세요. 2021년 하반기 홈플러스 인턴십을 통해 입사한 인재개발팀 신한빈입니다. 저는 인턴사원으로 입사하여 3개월 인턴십 과정을 통해 유통업은 물론, 인사라는 직무와 앞으로 담당하게 될 업무, 또 홈플러스에서 일하는 방식을 배웠습니다. 점포 견학부터 다양한 교육과 OJT 프로그램을 통해 전 점포 운영의 기준이 되는 다양한 부서의 역할과 고객, 점포 운영에 대한 이해까지. 본격적인 홈플러스인으로서의 근무 시작 전 유통산업과 홈플러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현재 수행하는 직무에 대하여 쉽게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저는 현재 인재개발팀에서 근무 중입니다. 저희는 홈플러스에서 근무하시는 인재, 전 직원분들을 대상으로 역량을 개발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조직문화 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Hyper점포의 직책자(승진대상자)의 양성 프로그램, 앞으로 우리 홈플러스의 동력이 될 점포 신입사원의 입문교육과 육성 프로그램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에서 근무하면서 제일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역시 수평적이고 활기찬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직급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즐겁게 일하면서, 회사와 점포의 좋은 성과는 함께 축하하고 격려해 주는 문화가 좋았습니다. 제 업무와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가득 느끼며 일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업무와 개인 생활의 균형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회사원으로서의 나의 성장과 자기개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일상의 균형을 잘 유지할 수 있는 여건이 충분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개인적인 성장을 위한 시간을 위해 오히려 업무 시간 중에는 더 몰입하여 근무하고, 주어진 시간 안에 업무를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신규 입사자에게 우리 회사를 추천한다면?
홈플러스는 다양한 성장의 길이 열려있는 회사입니다. 유통의 시작이 되는 상품 소싱부터 물류운영, 점포 관리, 마케팅까지 다양한 분야의 직무 전문가들이 유통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직무가 있다면 비교적 자유롭게 직무 전환을 통해 도전해 볼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방향으로 나의 커리어를 개발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열정적인 유통 전문가 선배님들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고 싶은 분들께, 홈플러스가 길잡이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