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대형마트 | 대형마트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제반 사업운영을 기획하고, 고객 만족과 매출 향상을 위한 안정적인 점포 운영을 지원합니다. |
---|---|
슈퍼마켓 | 슈퍼마켓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사업운영을 기획하며, 프랜차이즈 경영주를 모집, 컨설팅부터 실제적인 경영관련 사항을 지원하여 동반성장 도모 및 고객의 쇼핑 경험 향상을 통한 매출 증대를 위한 점포 운영을 지원합니다. |
Mall | 점포별 상권과 고객 Needs를 만족시키는 Tenant를 유치하고, 점주의 수익과 서비스 향상을 지원함으로써 "매일매일 최상의 쇼핑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온가족 쇼핑공간"의 Vision 달성에 기여합니다. |
온라인 | 온라인쇼핑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고객분들께 최고의 품질과 신선함이라는 가치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맞춤배송”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어 All-line 쇼핑환경 구축을 합니다. |
상품 | 신선식품, 그로서리, 베이커리&델리, 생활레저, 패션, 가전 등 각 카테고리 상품 및 PB, Global sourcing 상품 등을 최고의 품질과 최저의 가격으로 소싱하며, 신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모든 Category 상품의 프로모션 및 Range, Display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
대외협력 준법경영 |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대외협력, 준법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전사 각 부문과의 체계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합니다. |
마케팅 |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고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Insight를 제공합니다. 홈플러스를 고객에게 더 많이 알리기 위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경영지원 | 연간 경영 계획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예산을 배정하고 집행하며 경영성과를 관리합니다. 또한 원활한 상품 공급을 위한 수요 예측, 발주, 공급 물류망을 기획/운영하고, 전사의 재화와 용역 구매 및 시설 관리를 지원 합니다. |
인사 | 직원이 더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인사제도를 기획하고, 채용 / 인력운영 / 평가 / 보상을 통해 전 부문을 지원합니다. 더불어 직원이 유통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는 교육과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합니다. |
대형마트
영업 | 각 섹션별 상품의 발주 및 판매 관리 업무를 중점으로, 매장 환경, 안전, 위생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Ex) 농산, 수산, 축산, 조리제안, 베이커리, 가공일용, 생활문화, 의류잡화, 영업STC |
---|---|
지원 | 효율적인 영업활동을 위한 고객 및 직원을 위한 총체적인 지원 업무를 수행 합니다. Ex) 디스플레이코디네이터, 인사, 총무, 안전관리 |
고객서비스⁄문화센터 | 점포 고객을 최상의 서비스로 응대하기 위한 인력 관리, 서비스 담당자의 친절 교육, 문화센터, 소비자 불편사항 해결 등을 수행합니다. Ex) 고객서비스 센터, 계산대 운영, 문화센터 |
슈퍼마켓
영업 | 상품 발주, 진열, 판매, 고객 대응 업무를 수행 합니다. 대형마트 대비 규모만 축소되었으며, 상품 가격변경, 상품의 입/출고, 재고 관리 등의 유관 업무가 총체적으로 진행 됩니다. |
---|---|
고객서비스 | 계산대 운영 및 고객 응대를 위한 유관 업무를 진행 하며, 고객 불편사항을 처리 합니다. |
[참고] : 위의 사항은 본사와 점포의 수행 업무 및 운영 형태에 따른 직무 안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