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본사 직무소개
대형마트 대형마트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제반 사업운영을 기획하고, 고객 만족과 매출 향상을 위한 안정적인 점포 운영을 지원합니다.
슈퍼마켓 슈퍼마켓 사업을 통하여 프랜차이즈 경영주를 모집, 컨설팅부터 실제적인 경영관련 사항을 지원하여 동반성장을 도모합니다.
서비스영업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문화센터, 상품권, 신용카드, 여행, 호텔, 보험, 모바일 등등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Mall 점포별 상권과 고객 Needs를 만족시키는 Tenant를 유치하고, 점주의 수익과 서비스 향상을 지원함으로써 "매일매일 최상의 쇼핑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온가족 쇼핑공간"의 Vision 달성에 기여합니다.
이커머스 온라인쇼핑 사업기획과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옴니채널 환경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상품 신선식품, 그로서리, 생활레저, 패션 등 각 카테고리 상품 및 PB, Global sourcing 상품 등을 최고의 품질과 최저의 가격으로 소싱하며, 신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모든 Category 상품의 프로모션 및 Display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대외협력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브랜드 가치 제고에 대해 체계적으로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합니다.
사업의 다양한 이해 당사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회사의 건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합니다.
마케팅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고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Insight를 제공합니다.
홈플러스를 고객에게 더 많이 알리기 위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경영지원 연간 경영계획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예산을 배정하고 집행하며, 회사가 더 크고 알찬 기업이 되도록 투자 관리를 통해 경영성과를 관리합니다. 또한 원활한 상품공급을 위한 수요 예측, 발주, 물류망 관리 및 함께 전사적인 시스템 관리를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사 직원이 더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인사제도를 기획하고, 채용 / 인력운영 / 평가 / 보상을 통해 전 부문을 지원합니다.
더불어 직원이 유통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는 교육과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합니다.

[참고] : 위의 사항은 본사와 점포의 수행 업무 및 운영 형태에 따른 직무 안내입니다

대형마트 직무소개
영업 각 섹션별 상품의 발주 및 판매 관리 업무를 중점으로, 매장 환경, 안전, 위생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Ex) 농산, 수산, 축산, 조리제안, 베이커리, 그로서리, 생활문화, 의류잡화, 재고관리 섹션
지원 효율적인 영업활동을 위한 고객 및 직원을 위한 총체적인 지원 업무를 수행 합니다.
Ex) 홍보판촉, 인사, 총무, 시설, Back-office
고객서비스
⁄ 평생교육스쿨
점포 고객을 최상의 서비스로 응대하기 위한 인력 관리, 서비스 담당자의 친절 교육, 문화센터, 소비자 불편사항 해결 등을 수행합니다.
Ex) 고객서비스 센터, 계산대 운영, 평생교육 스쿨

[참고] : 위의 사항은 본사와 점포의 수행 업무 및 운영 형태에 따른 직무 안내입니다

슈퍼마켓 직무소개
영업 상품 발주, 진열 , 판매, 고객 대응 업무를 수행 합니다. 하이퍼 대비 규모만 축소되었으며, 상품 가격변경, 상품의 입 ⁄ 출고, 재고 관리 등의 유관 업무가 총체적으로 진행 됩니다.
고객서비스
⁄ 베이커리
계산대 운영 및 고객 응대를 위한 유관 업무를 진행 하며, 고객 불편사항을 처리 합니다.
베이커리 발주, 진열, 판매, 고객 응대 업무를 담당합니다.

[참고] : 위의 사항은 본사와 점포의 수행 업무 및 운영 형태에 따른 직무 안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