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여러분께 높은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한 홈플러스의 품질관리 시스템

홈플러스는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 환경, 안전, 보건 품질을 경영의 주요 요소로 인식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치중심 경영 체계

상품 품질관리 센터(Trading Law & Technical)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품질, 안전, 보건, 환경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조직입니다. 상품 품질관리 센터는 고객 여러분께 홈플러스가 제공하는 상품, 정보, 서비스가 적법하고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품 출시 전

제품 개발

  • 협력회사 평가 및 승인
  • 상품 평가 및 승인
  • 신제품 소비자 테스트
  • 제품표시정보 검토 및 승인

제품 기획

  • 아이디어 회의
  • 상품 품평회
  • 상품 구매
  • 상품 개발 회의
  • 위험성 평가

상품 출시 후

품질 평가 및 관리

  • 상품 출시 후 품질 테스트
  • 경쟁 제품 비교 테스트
  • 이화학적 품질 테스트
  • 협력업체 상품 출시 후 평가
  • 물류 센터 내 품질검사

제품 개선

  • 소비자 의견 반영
  • 국내외 법규 반영
  • 품질 평가 결과 반영
  • 협력회사 컨설팅

품질관리 시스템 다섯가지

  • 1. 법규 준수

    홈플러스는 국내외 법규를 충족하고 고객의 기대수준을 반영한 엄격한 내부기준을 설정하여 이를 준수합니다.

  • 2. 경영 시스템 운영

    홈플러스는 회사의 모든 활동에서 발생되는 위해 요소를 최소화하기 위한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합니다.

  • 3. 환경 친화적 활동 적극 지원

    홈플러스는 회사의 모든 활동이 환경 친화적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합니다

  • 4. 안전한 활동 지원

    홈플러스는 고객과 직원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개선을 추구합니다.

  • 5. 상품 및 서비스의 안전성과 품질 충족

    홈플러스는 상품 및 서비스의 기획 단계부터 고객 구매까지 안전을 확보하고, 고객에게 기대수준 이상으로 품질을 충족시킬 수 있는 포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행합니다.